Department of Web Culture & Arts

웹문예학과

학과공지

'나의 극, 나의 인생-극작가로 산다는 것' 배세영 작가 특강 2023.04.04
등록일
2023-09-26
작성자
웹문예학과
조회수
87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극한직업>, <인생은 아름다워배세영 작가 특강

나의 극나의 인생 – 극작가로 산다는 것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4월 4일 동국대 WISE캠퍼스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시나리오 작가 배세영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웹문예학과 학생들과 교수 및 동국대 WISE캠퍼스 재학생 등 100여명이 특강에 참여했다.

 사진

 본 특강에서 배세영 작가는 <극작가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고 본인의 흥행작인 극한직업과 완벽한 타인의 흥행 요인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또한 시나리오 작가에 대한 기본적인 배경지식독자들이 흥미를 가지는 작가의 대표작 제작 스토리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미래 시나리오 작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했다강연 후에는 참석한 학생들로부터 시나리오 작가의 일상작품 활동에 필요한 팁에 대한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했다.

 사진

 배세영 작가는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한국 영화의 입지가 많이 줄었다고 전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작은 계속 되어야 한다며학생들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한국 영화의 입지와 위상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강에 참여한 동국대 웹문예학과 4학년 전아람 학생은 평소 좋아하던 영화인 극한직업과 완벽한 타인의 시나리오 작가와 대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배세영 작가님이 전한 한국 영화의 흥행 요인과 관객들의 니즈를 알 수 있게되어 준비중인 작품 창작에 도움이 되었다며특강을 준비해주신 웹문예학과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나리오 작가 배세영은 <완벽한 타인>, <극한직업>, <인생은 아름다워등의 대표작을 필두로 현재까지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그의 차기작으로 TV드라마 <나쁜 엄마>가 4월 26일 JTBC에서 첫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