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동아리
원전강독 동아리
한국문학의 보고인 '삼국유사' 원전 강독을 통해 문학에 대한 열정을 배우고 우리 문학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또한 우리학교가 위치한 경주와 관련된 내용을 찾아 탐방함으로써 경주와 국문학의 중요성을 탐색한다. 지도교수와 함께 선 · 후배 학생이 함께 모여 강독도 하고 삼국유사에 나오는 지명이나 내용에 관해 토론도 벌인다. 방학 때는 졸업생과 함께 강독회나 학술답사 모임을 가지며 선 · 후배의 정을 나눈다 .
문학 창작 동아리
한국문학의 중심인 동국문학의 계보를 이어갈 시인이나 소설가를 목표로 습작 연습을 한다. 지도교수와 함께 선 · 후배 학생이 모여 자신이 쓴 작품을 돌려 읽고 강평을 진행함으로써 작품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새로운 소재를 찾을 수 있다. 방학 때는 졸업생과 함께 창작 교실을 마련하여 더욱 심도 깊은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실력을 향상시킨다.
독서 동아리
동 · 서양의 고전을 비롯하여 관심이 있는 문학 작품을 찾아 읽고 토론함으로써 혼자 읽을 때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내용이나 자신이 읽은 내용과 다른 부분을 토론한다. 문학 작품은 읽는 사람마다 해석하는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도교수와 선 · 후배 학생들이 함께 작품에 대한 토론을 함으로써 작품의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