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Web Culture & Arts

웹문예학과

학과공지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주)썬더그룹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2023.07.14
등록일
2023-09-26
작성자
웹문예학과
조회수
105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썬더그룹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사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와 썬더그룹이 지난 7월 14일 썬더그룹 회의실에서 지역 인재양성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취업연계 및 멘토링 산학협력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산학협력 중심의 현장 및 원격교육 인재양성 및 산업발전에 관한 산학 협력 체계 구축 웹 콘텐츠 창작 및 기획 관련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 웹 콘텐츠 관련 실무 창작 경험과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학생들은 웹툰작가편집자 등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웹콘텐츠 창작 및 기획 교육을 받을 수 있고콘텐츠 산업의 실무를 경험 함으로써 진로 및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또한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출판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였다웹문예학과와 썬더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웹문예학과 학생들이 웹문예 전문 창작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한편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는 21세기 웹문예 창작 및 케이컬쳐 연구를 통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웹소설영상 및 게임 서사웹툰 및 애니메이션 서사 등 웹문예 창작에 특화된 전문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해 기존 국어국문학전공을 혁신적으로 개편해 2022학년도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썬더그룹은 웹툰제작사로대표인 신태훈 작가의 놓지마 정신줄’ 웹툰 데뷔작부터 연계 콘텐츠들을 공급하는 한편관련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